6학년 독서 논술책으로 구입하게 되었어요.난폭한 문제아였던 콜이 인디언의 전통에 따라 자연의 품에서 인내와 겸손, 용기를 배우고 상처와 분노로 가득한 마음을 치유하는 이야기를 담은 청소년 소설이예요다.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인간과 그 상처를 치유하는 자연의 관계를 인디언의 사상에 접목시켜 풀어나간 아주 흥미로운 책이예요이 책의 주인공인 형편없는 문제아 콜은 어느 날 동급생 피터를 무참히 두들겨 패 감옥에 갈 위기에 처해요. 이때 보호관찰관인 인디언 가비가 콜에게 인디언 사회의 전통적인 재판 방식인 ‘원형 평결 심사’를 받아볼 것을 권합니다. 콜은 제안을 받아들이고, 위원회는 콜의 문제를 논의한 끝에, 그를 외딴 섬으로 유배 보낼 것을 결정하죠아이가 너무 재미있어 단숨에 다 읽어버린 정말 재미있습니다.
구제불능인 백인 소년이 자연의 품에서 분노와 상처를 치유해 가는 감동의 이야기
난폭한 문제아였던 콜이 인디언의 전통에 따라 자연의 품에서 인내와 겸손, 용기를 배우고 상처와 분노로 가득한 마음을 치유하는 이야기를 담은 청소년 소설이다.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인간과 그 상처를 치유하는 자연의 관계를 인디언의 사상에 접목시켜 풀어나간다.
이 책의 주인공인 형편없는 문제아 콜은 어느 날 동급생 피터를 무참히 두들겨 패 감옥에 갈 위기에 처한다. 이때 보호관찰관인 인디언 가비가 콜에게 인디언 사회의 전통적인 재판 방식인 ‘원형 평결 심사’를 받아볼 것을 권한다. 콜은 제안을 받아들이고, 위원회는 콜의 문제를 논의한 끝에, 그를 외딴 섬으로 유배 보낼 것을 결정한다.
처벌을 피하려고 유배를 선택한 콜은 섬에 도착해 곧바로 탈출하려 하지만 실패한다. 은신처인 오두막도 불태워버린 콜 앞에 스피릿베어가 나타난다. 콜은 곰을 공격하려다 도리어 만신창이가 되도록 상처를 입는다. 죽음의 문턱에서 콜은 스피릿베어의 따뜻한 눈을 바라보면서 겸손을 깨닫게 된다. 섬에서 살아남기 위해 처절한 투쟁을 한 콜은 그 과정에서 자신을 용서하고 삶을 받아들이게 된다.
1부 스피릿 베어를 만나다
문제아 콜 매슈스
외딴 섬으로
오두막을 태우다
속임수
탈출, 그리고 다시 섬
비열한 아버지
스피릿 베어를 만나다
죽음의 문턱에서
어느 길을 택할 것인가?
살아야 한다!
처절한 몸부림
스피릿 베어를 어루만지다
악몽의 끝
2부 다시 스피릿 베어의 품으로
어머니의 눈물
진실의 힘
인생의 맛
분노의 삭정이
자연의 가르침
깨달음을 얻다
이별
시험에 들다
보이지 않는 법
분노의 춤
피터, 자살을 기도하다
피터, 섬으로 오다
앙갚음
실낱같은 희망
화해
작가의 말
옮긴이의 말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