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와튼 스쿨 인생 특강


책에서 설명한 유명인들 중에서 가장 낯익다고 생각한 셰릴샌드버그의 일화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결국 그녀가 페이스북에 전환점을 가져올수 있었던것,단순히 많은 사용자가 이익을 가져오는 시스템이 아닌 페이스북에서 그녀는 고객의 마음을 읽을수 있는 능력이 있었고,그럴수 있었던 근본적인 원인은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고 그것을 어떻게 풀어내고 소통할수 있는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 이 처럼 우리는 일과 가정에서 모두 완벽해 질수 없을 뿐더러 스스로가 더 잘하는 일과 덜 한 일이 있을것이고 이 성공한 여성조차도 돈과 능력으로는 아이들과 함께할수 있는 시간이 제한적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여성으로서 일을 잘하게 되면서 마음 한켠에서는 아이들에 대해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한 그녀가 제한된 시간동안 최대한 아이들과 시간을 잘 보내려고 하고 그리고 가사분담을 통해서 맞벌이 부부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게 된 에피소드 등을 읽으면서 결국 우리가 생각하는 완벽한 삶이란 존재하지 않고,하나씩 하나씩 실패를 해 보고 시도해 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삶으로 다가가는 디딤돌을 밟아 가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은,가장 중요한 일에 대해서 그리고 덜 중요한 일,스스로가 원하는 삶의 형태에 대해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방법을 시도해야 한다!
와튼스쿨 인생특강; 원하는 삶을 살 것 은 세계 최고 MBA 와튼스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튜어트 프리드먼 교수의 토털 리더십에 관한 책이다. 전작이 ‘토털 리더십’에 대한 소개였다면, 이 책은 토털 리더십으로 무장한 삶을 살기 위해 가장 필요한 기술을 언제든 배우고 연습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술에 주목했다.
1부에서는 일과 나머지 삶을 통합하고 ‘일석사조’의 승리를 거둔 6명의 리더(톰 티어니, 셰릴 샌드버그, 에릭 그라이튼스, 미셸 오바마, 줄리 파우디,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특별한 주요 에피소드를 집중 조명해 보여주는 것을 통해 ‘토털 리더십’이 실제 삶 속에서 어떻게 잘 구현되고 있는지 보여준다. 2부에서는 6명의 리더들이 보여준 기술을 통해 영감을 받아 스스로가 자기에게 맞는 성공 레퍼토리를 개발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면서도 시장가치를 올릴 수 있는 기술과 그것을 실천 행동으로 이끌어주는 와튼스쿨의 인기 교수 프리드먼의 강의를 들어보자. ‘인생에서 모든 것을 다 가질 수 없다’, ‘일(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잔인할 정도의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나머지 삶을 포기한 채 하루하루를 버겁게 살아가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성공의 길이 열릴 것이다.


추천사
서문 _균형을 넘어

1부 일과 삶이 잘 어우러진 본보기
1장 언제나 중심이 확고한 모험 — 티어니
2장 노 제로섬 게임 — 샌드버그
3장 적극적인 문제 해결 — 그라이튼스
4장 스스로 믿고 용기 있게 — 미셸 오바마
5장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안에 — 파우디
6장 판박이로 살면 진다 — 브루스 스프링스틴

2부 일과 일 밖의 삶, 어떻게 하나가 되는가?
7장 당신이 범할 수 있는 최악의 실수
8장 진실해지는 기술
9장 온전해지는 기술
10장 혁신적이 되기 위한 기술

마무리 _더 친절해져라. 타인에게, 그리고 그대 자신에게

감사의 글 / 미주 / 색인 / 저자 소개